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MKV MP4 변환, 가장 쉬운 방법 2가지

by KELKELKEL 2021. 1. 15.

 

MKV MP4 변환

 

목차

    프로그램으로 MKV MP4 변환

    미디어 파일 형식에 사용하는 확장자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자주 사용되는 비디오 파일 형식은 MKV, MP4, MOV, WMV, AVI 등이 있으며 이러한 파일 형식은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특정 장치, 플레이어 또는 코덱과 같은 별도의 환경에서 작동하는 경우도 있으며, 장치나 환경에 맞게 바꿔주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동영상 파일 변환 및 각각의 기기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형태로 파일 포맷을 바꿔주는 모바비(Movavi) 비디오 컨버터를 소개하고자 한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Movavi Video Converter)를 다운로드하여 PC에 설치하기 위해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한다.

     

    https://www.movavi.com/kr/videoconverter/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은 비디오 변환 속도가 매우 빠르며, 화질을 잃지 않고 파일을 180개 이상의 형식으로 변환하고 비디오를 압축할 수 있다.

     

    사용 방법과 설치가 쉽고 한국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평가판에서는 프리미엄의 모든 기능을 7일간 사용할 수 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는 모바비가 제작한 일반 대중을 위한 간단한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비디오 컨버터는 효과, 필터, 전환, 텍스트 삽입 등 기본적인 비디오 편집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 프로그램과 동일한 수준의 편집은 어렵지만 사용하기 쉽고 저렴하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를 설치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실행되었으면 아래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변환할 MKV 확장자의 파일이 들어 있는 동영상 파일이나 폴더를 끌어 로드할 수 있다. 가져온 동영상 파일에 대한 정보를 보고 변환할 동영상 확장자의 형식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MP4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변환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이러한 방법으로 MKV MP4 변환 또는 AVI 변환과 같은 다양한 비디오 확장자로 변환할 수 있다.

     

    웹에서 MKV MP4 변환

    인터넷이 발전하기 전에는 파일을 변환하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해야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직접 파일을 변환하는 서비스가 잇따르고 있다.

     

    요즘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PC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장자를 변환하는 대신 인터넷을 통해 문서나 오디오 파일을 즉시 변환하고 있다.

     

    PC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지만 매번 특정 형식을 변환하는 사이트를 찾아 사용하는 것은 번거롭다.

     

    하지만 한 사이트에서 약 204개의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변환하는 서비스 하는 사이트가 있다. 바로 클라우드 컨버트(Cloud Convert) 사이트이다.

     

     

    https://cloudconvert.com/ 

     

    클라우드 컨버트 사이트를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소유하고 있는 MKV 형식의 비디오를 MP4 확장자로 쉽게 변환할 수 있다.

     

    1. Select File을 클릭한다. 

    2. 변환할 mkv 파일을 선택한다.

     

    3. 선택된 파일명을 확인하고 변경할 확장자를 선택한 후 Convert 버튼을 클릭한다.

    (여기에서는 MP4 선택)

     

    4. MP4 확장자로 변경된 파일을 Download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경로에 저장한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