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HEIC JPG 변환 가장 쉬운 3가지 방법

by KELKELKEL 2021. 1. 17.

 

heic jpg 변환 썸네일
HEIC JPG 변환

 

목차

    HEIC JPG 변환

    HEIC는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의 약자이며 이미지 포맷의 한 종류이다. 장점은 H.265/HEVC 코덱을 사용했으며 컨테이너 형식이기 때문에 한 파일에 여러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HEIC는 JPG와 비교해 볼 때 같은 해상도에서 용량이 절반 정도이고 8비트가 아닌 10비트를 지원한다. 결국 용량이 더 적은 고품질 사진이나 이미지를 더 많이 포함할 수 있는 매우 긍정적인 파일이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이 HEIC 형식은 아직까지 애플에서만 사용하는 형식이라는 것이다.

     

    물론 JPG보다 압축 효율이 높고 더 많은 정보를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PC에서 이 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 MacOS의 경우에는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지만 Windows에서는 HEIF, HEIC 확장 기능을 가진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하다.

     

    HEIC 포맷은 우수한 이미지와 비디오 압축 포맷이긴 하지만 이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JPG나 PNG 파일처럼 상업적인 포맷이 되려면 여전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1. 대다수의 사람은 HEIC보다 JPG가 익숙하다.

    2. 대다수의 사람은 변화를 싫어한다.

    3. 그러므로 대다수의 사람은 HEIC를 JPG로 변환하려 한다.

     

    프로그램에서 HEIC JPG 변환

    만약 HEIC에서 JPG로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의 개수가 100개 미만일 경우는 굳이 프로그램을 이용한 변환을 권하고 싶지 않다. 이 경우에는 웹에서 변환을 하더라도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기에 충분할 것이다.

     

    하지만 적게는 몇백 개에서 많게는 몇만 장에 이르는 HEIC파일을 전부 JPG파일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시간이 남아도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웹에서 변환을 한다는 것은 효율이 굉장히 떨어질 것이다. 

     

    시중에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컨버터 프로그램들이 많이 존재하지만, 글쓴이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알 수 없는 오류를 발생시키거나 사용에 제한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개인적으로 몇만 장에 이르는 파일을 변환해야 했기에 무료로 배포된 프로그램을 더 찾는 것도 시간낭비이거니와, 정신적인 비용이 더 소모될 것 같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며 평가가 좋은 NCH Software의 Pixillion이란 프로그램을 유료로 결제하여 사용하기로 하였다.

     

    https://www.nchsoftware.com/imageconverter/ko/index.html

     

     

    1. 먼저 위 사이트로 접속하여 Pixillion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pixillion 다운로드 페이지

     

    2. 다운로드 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포맷 변환 후 저장될 폴더(출력 폴더)와 변환 포맷(출력 형식)을 지정한다.

     

    pixillion 환경설정

     

    3. 변환하고자 하는 HEIC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추가한다.

     

    파일첨부

     

    4. 50개의 HEIC 파일을 첨부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경고 팝업이 발생한다. 평가판 버전에서는 25개의 파이을 총 4번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듯하다. 총 100개의 파일 변환 지원(25 X 4 = 100).

     

    pixillion 평가판 한계

     

    5. '지금 구매' 버튼을 클릭하여 스탠다드 판을 구매하였다. 글쓴이는 단순히 HEIC JPG 변환만이 필요했기 때문에 스탠다드 판을 구매했다. 한화로 2만 원도 하지 않는 비용을 지불하고 몇만 개의 HEIC 파일을 JPG파일로 빠르고 쉽고 편하게 변환할 수 있다. 2만 원도 하지 않는 금액이 아까워 지금껏 무료 프로그램과 웹을 검색하고 알아본 시간이 너무 아까웠다.

     

    구매절차

     

    6. 결제를 하게 되면 입력한 메일로 NCH Software에서 Pixillion 등록 코드가 기재된 메일 한통을 보내준다.

     

    nch software 메일내용

     

    받은 메일의 마지막에는 Pixillion에 대한 라이선스 조항이 명기되어 있다.

     

    *라이선스 조항*

    1. 라이선스는 제품을 구매하신 날로부터 24개월 안에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2. 각각의 라이선스는, 등록된 하나의 주소에서, 한 컴퓨터 당, 한 사용자에게만 유효합니다.

    3. 사용자 세부 정보를 등록하여 받은 활성화 코드로 라이선스가 일단 활성화되면, 이 라이선스 일련번호는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4. 이 라이선스는 소프트웨어 설치 시에 명시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 조건 준수에 따라 발급되었습니다.

    5. 소프트웨어 구매에 대한 환불은 오직 환불 규정에 명시된 환경에서만 이루어집니다.

    6. 일련번호 사본은 보안이 지켜져야 합니다. 높은 관리비로 인해, 저희는 '분실'한 일련번호를 다시 재발급해 드릴 수 없습니다.

     

    글쓴이는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만큼 혜택을 끝까지 볼 수 있도록 받은 메일을 복사하여 내 메일로 다시 전송해 두었다.

     

    7. Pixillion 등록 코드를 복사하여 프로그램에서 등록한다. 이제부터 마음껏 HEIC JPG 변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JPG 뿐만 아니라 PNG, GIF, BMP, ICO, PSD, SVG, TGA, TIF, PPM, RAW, PGF, RAF, WMF, EMF, HEIC, PDF, DNG, CR2 등 다양한 이미지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해졌다.

     

    등록 코드 입력

     

    웹에서 HEIC JPG 변환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사진 포맷을 무료로 변환해주는 사이트가 많이 있다. 단순히 파일을 드래그 또는 선택하기만 하면 되므로 매우 편리하다. 여기에서는 대표적인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하고 HEIC JPG 변환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https://anyconv.com/

     

     

    heic 파일 선택

     

    1. 사이트에 접속한 후 'CHOOSE FILE'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하고자 하는 HEIC 파일을 선택한다.

     

    convert

     

    2. 첨부된 파일을 확인한 후 'CONVERT' 버튼을 클릭한다.

     

    download

     

    3. JPG로 변환된 파일을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경로에 저장한다.

     

    https://heictojpg.com/

     

     

    heic 파일 선택

     

    1. 사이트에 접속한 후 '+'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하고자 하는 HEIC 파일을 첨부하거나 붉은색 상자 안으로 HEIC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한다.

     

    파일첨부 및 변환

     

    2. HEIC 파일을 첨부하면 동시에 JPG 파일로 변환이 시작된다. 변환이 끝나면 원하는 경로에 다운로드한다.

     

    웹에서 HEIC JPG 변환의 한계점

    하지만 웹에서의 HEIC JPG 변환 방법의 경우 개인 파일을 업로드해야 한다는 점에서 요즘같이 개인정보, 보안에 민감한 시대에 그리 추천하고 싶지 않은 방법이다. 

     

    또한 경우에 따라 파일 업로드 개수에 제한이 있고,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것보다 속도가 느리며, 파일 하나하나를 일일이 다운로드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MKV MP4 변환, 가장 쉬운 방법 2가지

    목차 프로그램으로 MKV MP4 변환 미디어 파일 형식에 사용하는 확장자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자주 사용되는 비디오 파일 형식은 MKV, MP4, MOV, WMV, AVI 등이 있으며 이러한 파일 형식은 고유의

    garamdong.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