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아이폰 사진을 JPG로 저장하는 방법

by KELKELKEL 2021. 1. 18.

 

썸네일
아이폰 사진을 JPG로 저장하는 방법

 

목차

    HEIC란?

     

     

    HEIC는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의 약자이며 이미지 포맷의 한 종류이다. 장점은 H.265/HEVC 코덱을 사용했으며 컨테이너 형식이기 때문에 한 파일에 여러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HEIC는 JPG와 비교해 볼 때 같은 해상도에서 용량이 절반 정도이고 8비트가 아닌 10비트를 지원한다. 결국 용량이 더 적은 고품질 사진이나 이미지를 더 많이 포함할 수 있는 매우 긍정적인 파일이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이 HEIC 형식은 아직까지 애플에서만 사용하는 형식이라는 것이다. 물론 JPG보다 압축 효율이 높고 더 많은 정보를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PC에서 이 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 MacOS의 경우에는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지만 Windows에서는 HEIF, HEIC 확장 기능을 가진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하다.

     

    HEIC 포맷은 우수한 이미지와 비디오 압축 포맷이긴 하지만 이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JPG나 PNG 파일처럼 상업적인 포맷이 되려면 여전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정신건강을 위해서 아이폰 사진 저장 확장자를 HEIC가 아닌 JPG로 바꾸어 사용하고 있다.

     

    이미 HEIC로 많은 사진을 저장했다면 어쩔 수 없이 JPG로 일일이 바꿔줘야 한다. 아래의 링크에서는 HEIC JPG 변환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HEIC JPG 변환 가장 쉬운 3가지 방법

    목차 HEIC JPG 변환 HEIC는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의 약자이며 이미지 포맷의 한 종류이다. 장점은 H.265/HEVC 코덱을 사용했으며 컨테이너 형식이기 때문에 한 파일에 여러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

    garamdong.tistory.com

     

    아이폰 사진을 JPG로 저장하는 방법

    설정-카메라

    1. 설정 → 카메라로 진입한다.

     

    설정-포맷

    2. 포맷으로 진입한다.

     

    설정-높은호환성

    3.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고효율성(HEIC)을 높은 호환성(JPG)으로 변경한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