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by KELKELKEL 2021. 1. 19.

 

숨은 보험금 찾기

 

목차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숨은 보험금을 찾아볼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금융위원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가 진행하는 서비스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디선가 잠자고 있을 소중한 보험금을 조회하고 찾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숨어있는 보험금을 확인하고 지급받았다. 2018년 12월부터 1년간 숨어있는 보험금 찾기 캠페인을 벌인 결과, 2조 8267억 원이 주인에게 돌아갔다.

     

    숨은 보험금 찾기 사이트인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이용은 간단하다. 포털 검색창에서 '내 보험 찾기'를 검색하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본인의 개인 정보 입력 후 공인 인증서, 아이핀 또는 휴대폰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 인증만 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클릭 몇 번만으로 숨겨진 보험금을 쉽게 확인하고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 신청과 문의는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조회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 동안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전화 등을 통해 생명보험협회나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웹사이트 서비스는 모든 보험계약과 숨겨진 보험료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서비스다. 24개 생명보험사, 16개 손해보험사와의 모든 보험계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단,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용조합, 수협 등에 가입된 공제(보험) 상품은 확인되지 않는다. 또한 보험회사 산출일 기준,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고 지급기일이 경과하였으나 청구 및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인 미청구 보험금 내역을 확인해 지급받을 수 있다.

     

    숨은 보험금 찾기

    1. 숨은 보험금 찾기를 위해서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2.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한다.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창이 열린다. 인터넷 신청과 문의는 24시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조회 결과는 조회 신청일로부터 1개월 동안 확인할 수 있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3.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IPIN, 휴대폰 중 하나를 이용해 본인 확인을 마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한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고객정보활용동의 페이지가 나타난다. 다음 단계로 진행하려면 모든 항목에 동의해야 한다.

     

    4. 고객정보활용동의의 모든 내용에 동의를 한 후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한다.

     

    5. 동시간대 사이트 이용자 수에 따라 일정 시간이 소요되니 잠시 기다린다.

     

    고객정보활용동의가 완료된 후 보험가입을 조회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소요시간이 표시된다. 만약 이용자가 많지 않다면 큰 불편 없이 쉽게 조회할 수 있다.

     

    6. 조회된 보험가입 내역과 미청구보험금 및 휴면보험금을 확인한다.

     

    보험조회가 완료되면 보험사와 상품명, 증권번호, 보험계약현황, 보험기간, 연락처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12건이 조회되었다.

     

    하지만 현재 모든 것이 유효한 것은 아니다. 유지 중인 보험과 해지된 보험이 모두 조회되었기 때문이다.

     

    웹사이트를 통한 숨은 보험금 지급에 대한 조회 결과는 접수일을 기준으로 한다. 보험회사가 제공한 자료에 근거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지 여부, 보험금액, 보험금 신청방법 등 세부사항은 해당 업체에 직접 문의해야 한다.

     

    보험계약은 접수일 현재 조회대상자가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유지계약, 실효계약, 만기계약 및 휴면계약이다. 보험금, 제환급금 등의 지급이 종결된 계약은 계약 종료 후 3년 이내인 경우에 조회된다.

     

    단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내용에 포함되지 않으니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하단의 미청구 보험금에 대한 조회결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면 보험금도 마찬가지였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한 숨은 보험금 찾기 및 조회는 지급 사유와 금액이 확정됐거나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중도 및 만기, 휴면보험금, 생존연금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이미 소비자가 청구한 사고보험금은 조회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및 기간

    목차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자동차세는 자동차 소유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장이 부과하고 징수하는 지방세이다. 2021년 자동차세 연납 신고 및 납부 기간은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이다. 지방

    garamdong.tistory.com

     

    차대번호 조회하기

    차대번호 조회하기 목차 차대번호란? 개인별로 주민번호가 부여되듯이 차량도 각 차량만의 고유번호인 차대번호가 주어지게 된다. 자동차 번호판은 차주가 변경되면 변경할 수 있지만, 차대번

    garamdong.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