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PC버전)

by KELKELKEL 2021. 2. 21.

 

썸네일
브라우저별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목차

    들어가며

    유튜브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하지만 좋아하는 채널의 최신 에피소드를 즐기고 싶을 때, 전혀 관련이 없는 광고를 참아야 하는 것은 꽤나 짜증난다. 자연스럽게도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유튜브 동영상의 광고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인 셈이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은 PC용과 스마트폰용 모두 있지만 여기에서는 PC용 유튜브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크롬(Chrome)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1. 우측 상단에 점 세개 버튼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간다.

    크롬에서 광고 제거 순서 1

     

    2. 좌측 상단에 있는 줄 세 개 버튼을 누른다.

    크롬에서 광고 제거 순서 2

     

    3. 좌측 하단에 위치한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버튼을 누른다.

    크롬에서 광고 제거 순서 3

     

    4. 검색창에 'adblock'을 입력하여 검색한 후 그림과 같이 맨 위에 있는 'Adblock'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크롬에서 광고 제거 순서 4

     

    5. 'Chrome에 추가'버튼을 눌러 설치한다.

    크롬에서 광고 제거 순서 5

     

    6. 설치가 끝났으면 우측 상단에 퍼즐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방금 설치한 애드블록의 고정핀을 누른다.

     

    7. 고정핀을 누르게되면 확장 프로그램 영역에 애드블록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애드블록 아이콘을 누른 뒤 'Ad blocking' 항목을 활성화시켜준다. 이로써 광고 없는 유튜브를 볼 수 있게 되었다.

    크롬에서 광고 제거 순서 7

     

    엣지(Edge)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1. 우측 상단의 점 세 개 버튼을 누르고 '확장'을 선택한다.

    엣지에서 광고 제거 순서 1

     

    2. 'Chrome 웹 스토어' 버튼을 누른다. 이하 내용은 크롬에서 하는 것과 같으니 생략한다.

    엣지에서 광고 제거 순서 2

     

    웨일(Whale)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우측 상단의 점 세개 버튼을 누르고 '확장앱 → 호환 스토어'에 들어간다. 이하 내용은 크롬에서 하는 것과 같으니 생략한다.

    웨일에서 광고 제거 순서

     

    파이어폭스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도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다. 새 탭을 열고 오른쪽 상단에 세 줄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애드온'을 선택한다. 이후 'ad block'을 검색하여 앱을 설치 및 실행하면 된다.

     

    광고 차단은 불법인가?

    광고 차단은 전혀 불법이 아니다. 실제로 인기 광고 차단 앱 애드블록 플러스는 2015년 독일 퍼블리셔들에 의해 고소를 당했으나, 법원은 애드블록 플러스 편을 들어 이후 유사한 소송에서 판례로 활용되고 있다.

     

    물론 광고 차단의 '도덕적 측면'에 대한 논란은 여전하다. 사용자들은 광고에만 집중하기 위해 몇 초 안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비용을 지불한다. 다만 광고가 지나치면 사이트 평판이 나빠질 수밖에 없다. 반면 누군가가 돈을 내지 않으면 애초에 콘텐츠가 만들어지지 않고, 콘텐츠가 좋다면 창작자를 지원해야 한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궁극적으로 사용자 자신에게 달려 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PC, 모바일)

    목차 들어가며 넷플릭스는 계정당 여러 개의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므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프로필 간 보안 기능이 없으므로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는 사

    garamdong.tistory.com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목차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기술 지원 중단 웹 콘텐츠 재생 프로그램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 대한 기술 지원이 12월 31일에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 1996년 출시된 지 24년 만이다. 기술 지

    garamdong.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