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크릴 오일의 모든 것 (+효능, 선택 방법, 먹는 법, 부작용)

by KELKELKEL 2020. 12. 3.

 

크릴 오일의 모든 것 (+효능, 선택 방법, 먹는 법, 부작용)

크릴오일

크릴 오일이란?

크릴 오일은 생선오일보다 효과가 약 48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등푸른 생선에서 추출되는 오메가3보다 흡수력이 뛰어나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입니다. 남극해에서 생존하는 크릴새우를 이용해 만든 이 음식은 안정성에 높은 신뢰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낚시를 하는 사람에게는 조금은 친숙한 크릴 새우는 길이가 4~5cm 정도 되며, 조류 및 식품, 플랑크톤을 먹이로 살아갑니다. 번식력이 뛰어나 세계 최대 생물자원 중 하나로 꼽힙니다. 가장 낮은 층에 있는 크릴새우의 많은 이로운 성분 중, 대표적으로 오메가3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으며, 그외에도 카로테노이드 색소 중 항산화 효능이 높다는 아스타잔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 제품을 보면 붉은색 캡슐형태로 되어있는데, 이것은 크릴새우의 성분 속에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의 색소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적으로 색소를 첨가하는 것이 아니므로 소비자는 안심하고 섭취하여도 괜찮습니다. 사람에게 크릴오일에 함유된 오메가3의 흡수는 일반 어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의 약 3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크릴 오일에는 인지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인지질은 물에 녹기 쉬운 성질인 수용성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3 성분이 혈액속 인지질과 결합해 운반되기 때문에 인체에 흡수력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유익한 이유와 더불어 크릴 오일의 효능과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크릴 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각종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중성지방을 낮추며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좋습니다. 특히 크릴 오일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중 하나는 인지질인데, 이는 물에 잘 녹는 친수성과 기름에 잘 녹는 친유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사람이 크릴 오일을 섭취할 경우 크릴오일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를 체내에 빠르게 흡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 크릴오일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노화와 치매 예방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세로토닌을 분비해 성인병을 예방하고 식욕을 억제하며 우울증 증상 회복에도 좋습니다.

 

 

아래에는 일반적인 크릴오일의 효능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 강력한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 치매와 같은 노인성 뇌질환에 걸릴 위험을 줄여줍니다.

·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항암 작용을 합니다.

·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 피부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 월경 전 증후군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크릴 오일 선택 방법

크릴 오일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쏠리면서 크릴오일을 주로하는 제품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품질이 좋은 제품도 시중에 나와 있지만, 반대로 저품질 제품도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본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우선 인지질의 함량을 체크해야 합니다. 크릴오일의 핵심 성분인 인지질은 혈관에 축적된 기름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각종 용매를 사용해 기름을 추출하는데, 헥산, 아세톤 등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크릴 오일 제품을 선택할 때는 무화학 또는 NCS 추출 방식으로 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시에 크릴은 썩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수확 직후 선상에서 바로 가공한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크릴 오일 먹는 법

현재 시중에 출시된 크릴 오일은 큰 통에 벌크 형식으로 담겨 있는 것과 소형 캡슐 형태로 만든 제품, 이렇게 두 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소형 캡슐로 만든 크릴 오일입니다. 캡슐 제품의 장점은 먹는 것이 상당히 편리하다는 점이며, 가장 큰 장점은 캡슐 안에 크릴 오일이 일정량 함유되어 있어 먹는 양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면 벌크형 용기에 출시되는 제품은 양을 일정하게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크릴 오일을 찾는 많은 사람들은 캡슐 형태의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크릴 오일의 하루 섭취량이 성인 기준 1,000~2,000mg 정도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2,000mg 정도 먹는 것은 괜찮지만, 그 이상은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아도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크릴 오일을 먹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공복보다는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음식물이 남아있을 때 섭취하게 되면 소화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오메가 3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해로울 수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수술을 했거나 출혈이 잦은 경우에도 피해야 합니다. 또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특정 질병에 대한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특별한 상황이 있는 경우에는 장기간 복용 전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