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3가지 방법

by KELKELKEL 2020. 12. 24.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3가지 방법

 

목차

     

    들어가며

     

     

    당신은 저녁 6시에 앉아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바쁜 하루를 보냈지만 별로 성과가 없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하루하루가 그냥 흘러간다고 느껴진 적이 있다면, 잘못된 곳에 대다수의 시간을 할애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하루 중 가장 낭비하기에 위험한 시간대는 아침 시간대이다.

     

    "아침에 한 시간을 잃으면 하루 종일 헤매게 될 것이다."

     

    잘못된 곳에서 아침의 시간을 할애한다면 남은 하루 동안 올바른 일을 할 수 있는 에너지, 동기, 의지력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습관을 없애면, 당신은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계획하기

     

     

    계획을 세우지 못하면 실행도 실패할 것이다. 그러나 하루 계획이 잘 짜여 있다면 엄청난 양의 반복적인 작업으로부터 귀중한 에너지를 지키게 될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은 있다. 그것은 바로 아침에 계획을 설정하면 너무 늦는다는 것이다. 계획은 충족된 삶의 비결이지만 아침에 계획되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언제 계획하는 것이 옳은가? 바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계획을 짜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자신의 일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데 정신적 에너지를 소비하게 될 것이고 이러한 모든 일을 하는 데 있어서 그 정신력이 결여될 것이다.

    그날의 구체적인 계획이 정해져 있다면 이루고 싶은 것과 얻고자 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알 수 있으며, 보다 쉽게 집중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우선순위를 잘 정한다면 하루 중 이른 시간에 바쁜 하루를 보냈음에도 성과가 없었다고 생각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하루 만에 큰 일을 해치우려고 계획한다면 결국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우선순위의 개수는 수행하고자 하는 작업에 따라 달라지고 프로젝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최대 3~5개의 우선순위가 좋다.

     

    불평하지 않기

    우리는 꽤 자주, 부정적인 대화와 생각이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할 때가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날씨나 정치문제로 아침 일과의 시작부터 그들의 직업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당연하게 느낀다.

    그러나 직업, 동료, 가족, 또는 그 어떤 것에 대해 불평을 하면서 하루를 시작한다면, 적어도 몇 시간 동안, 때로는 하루 종일 그 부정적인 기분을 가져갈 것이다. 불평을 함으로써 장애물과 문제에만 집중하게 되고, 이는 본인에게 주어진 좋은 기회를 인정하기 어렵게 만든다.

    결국 불평은 잘못된 입장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당신의 말과 생각은 당신의 동기뿐 아니라 당신의 전체 심리 상태에 영향을 미친다. 불평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하루 종일 불평할 일이 점점 많아질 것이다. 불평할 것이 너무 많아서가 아니라, 그것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삶의 밝은 면에 초점을 맞추면, 당신은 당신을 격려하고 당신의 행복을 증진시킬 훨씬 더 많은 것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불평할 것들을 찾는 대신, 당신이 감사해하는 것들에 집중하라. 일기는 모든 것에 대한 불평에서 감사하고 행복한 것으로 전환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이다. 또는 작은 수첩을 준비하고 아침 일과의 하나로 고마운 일을 적기만 하면 된다.

     

    “충분히 먹고 마실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해요.”

    “안전한 나라에서 살게 해 주셔서 고마워요.”

     

    행복과 감사는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는 것이다.

     

    너무 많은 의사 결정하지 않기

    아침에 에너지를 낭비하는 일중 하나는 일어난 직후에 너무 많은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

     

    · 어떤 옷을 입을지 결정하는 것

    · 아침으로 무엇을 먹을지 결정하는 것

    · 버스를 타기 위해 언제 출발해야 하는지 생각하는 것

    · 약속 시간에 맞추기 위해 언제 출발해야 하는지 생각하는 것

    · 작업할 프로젝트 또는 업무에 대해 생각하는 것

     

    이러한 결정들이 더해져 당신은 엄청난 양의 정신적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다. 아침에 당신의 최우선 과제는 정신의 혼란을 줄이고 여러분의 뇌에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주는 것이어야 한다. 아침에 너무 많은 결정을 함으로써, 당신은 정신력을 낭비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남은 하루 동안 의지력이 부족해지게 된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이런 결정들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미리 해야 한다. 깨어나서 훌륭하고 성공적인 하루를 보낼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아는 것만큼 좋은 기분은 없다.

    마치며

    아침에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당신에게 더 활력을 느끼게 하고 게으름 대신 더 생산적이 되도록 도와야 한다. 좋은 인생은 좋은 습관의 결과이며 아침은 삶의 질에 특히 강한 영향을 미친다.

    "아침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어떤 하루를 보낼지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삶을 한 단계 도약시키고 최고의 자아로 거듭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적어도 아침에 이 세 가지 항목을 기억하고 실천하여 건강과 생산성, 행복이 상승하는 것을 느껴보라.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