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by KELKELKEL 2021. 2. 15.

 

 

목차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기술 지원 중단

    웹 콘텐츠 재생 프로그램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 대한 기술 지원이 12월 31일에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 1996년 출시된 지 24년 만이다. 기술 지원이 종료된다고 해서 어도비 플래시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보안 취약점이 나타나더라도 어도비에서 패치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전문가들은 어도비 플래시를 방치하는 것만으로도 해킹 위험에 노출되는 만큼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컴퓨터에서 차단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어도비 플래시는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광고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PC 웹 브라우저에서 재생하는 플러그인 소프트웨어이다. 국내에서도 인기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간단한 영상 제작에도 활용되어 잘 알려져 있다. 당초 웹상에서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이었지만,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인터넷 문화의 기반이 됐다는 평가다.

     

    다만 어도비 플래시는 지속적인 보안 우려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어도비 플래시를 통해 악성 코드와 바이러스가 끊임없이 유포돼 이용자들의 불안감을 키웠다. 또 2014년 플래시 없이 웹사이트에서 간단한 동영상 지원이 가능한 HTML5가 새로운 표준으로 등장하면서 어도비 플래시는 점점 외면받았다.

     

    기술 지원이 끝나도 일부 사이트에는 과거에 구축한 플래시 콘텐츠가 남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해당 콘텐츠가 악성코드인 경우 사이트에 접속한 직후 감염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500대 민간 웹사이트 중 142개(2019년 6월 기준)가 여전히 플래시를 사용했다고 한다.

     

    범위를 더 작은 사례로 확대하면 많은 교육 및 동영상 관련 사이트에서 플래시를 사용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어도비 플래시 관련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악성코드 전용 백신이 나타나면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또 침해사고 발생 시 백신업체, 통신업체 등과 함께 비상대응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피해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 운영체제 사용자의 경우 시작 메뉴 검색창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찾아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목록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삭제하면 된다. 윈도우 11의 경우 인터넷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에서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한 뒤, 별도의 팝업 창이 나타나면 ‘Shockwave Flash Object’ 위치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비활성화되어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된다.

     

    웨일에서는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하고 설정에 들어간 다음 'flash'를 검색하여 ‘사이트 설정’에서 어도비 플래시를 차단할 수 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브라우저 주소 창에 'chrome://plugins'를 입력하고 플러그인 대화 상자의 Adobe Flash Player 위치에서 '사용 중지'를 클릭하면 된다.

     

    또한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업데이트를 이용하여 삭제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최신 버전의 Windows OS가 업데이트되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PC에서 자동으로 삭제된다.

     

     

    랜섬웨어 예방법

    랜섬웨어 예방법 목차 랜섬웨어란? '랜섬(Ransom)'이란 납치되거나 유괴당한 사람의 몸값을 뜻한다. 영화에서 납치범은 인질을 잡고 가족에게 돈을 요구한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인질 가족들은 납

    garamdong.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