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유튜브 자동종료 설정 (예약종료, 취침예약)

by KELKELKEL 2021. 3. 3.

 

썸네일
유튜브 자동종료

 

목차

    들어가며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는 동안에는 스마트폰 화면이 계속 켜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전 유튜브를 끄지 않고 잠들면 배터리 소모가 클 수밖에 없다. 심지어 자동 재생까지 설정되어 있어 자는 동안 연속해서 영상이 재생되는 날에는 휴대폰 배터리가 방전되어 알람이 울리지 않아 회사나 학교에 지각하는 슬픈 에피소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앱 내에서 시청 시간 설정이 필요하다. 아래에서는 유튜브 앱 내에서 예약 종료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튜브 자동종료(예약종료, 취침예약) 설정법

     

     

    1. 유튜브 어플을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계정 아이콘을 선택한다.

    2. 계정 메뉴 항목 중 '설정'을 선택한다.

    유튜브-자동종료-설정-1단계유튜브-자동종료-설정-2단계

     

    3. 설정 메뉴 항목 중 '일반'을 선택한다.

    4. 일반 메뉴 항목 중 '시청 중단 시간 알림' 항목을 활성화시킨다.

    유튜브-자동종료-설정-3단계유튜브-자동종료-설정-4단계

     

    5. 시간을 설정한다.

    6. 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5번에서 설정한 시간이 되었을 때 '시청을 중단하고 쉬시겠어요?'라는 알림 팝업이 발생한다.

    (사진에서는 5분을 설정하였으며, 광고(20초)와 영상(4분 40초)을 포함하여 5분이 지나자 알림 팝업이 발생하였다.)

    유튜브-자동종료-설정-5단계유튜브-자동종료-설정-6단계

     

    알림 빈도는 최소 5분에서 최대 23시간 55분까지 설정할 수 있다. 설정된 시간마다 재생을 중지할 수 있는 알림이 표시된다.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위 사진처럼 5분으로 설정을 했을 경우 매 5분마다 ‘시청을 중단하고 쉬시겠어요?’라는 물음의 팝업 알림이 발생한다. 팝업 알림 창에서 '설정'을 누르면 앞에서 설정한 화면으로 이동하여 해당 설정을 유지 및 해제할 수 있다. 설정이 그대로 유지하면 5분 뒤 또다시 영상이 정지되고 팝업 알림이 뜬다. ‘닫기’를 누르면 동영상이 이어서 재생된다.

     

     

    알림이 실행된 후 다른 작업을 수행하지 않으면 휴대폰에 설정된 자동 화면 꺼짐 시간에 따라 화면이 꺼진다. 유튜브 앱 자체는 꺼지지 않지만 재생 중이던 동영상과 화면이 꺼지기 때문에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에 대한 걱정은 덜 수 있다. 즉, 취침시간 예약 타이머처럼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취향에 맞는 관련 영상을 계속 추천하고 있기 때문에 영상을 몇 개만 보더라도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따라서 이 기능은 유튜브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고 느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위에 소개한 유튜브 시청 중단 시간 알림 기능을 활용하여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배터리 걱정 없이 콘텐츠를 즐기고, 자신만의 루틴대로 시간을 관리하며, 유튜브를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PC버전)

    목차 들어가며 유튜브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하지만 좋아하는 채널의 최신 에피소드를 즐기고 싶을 때, 전혀 관련이 없는 광고를 참아야 하는 것은 꽤나 짜증

    garamdong.tistory.com

     

    유튜브 댓글에 효과넣는 법 (기울임, 취소선, 타임스탬프)

    목차 들어가며 유튜브의 많은 매력 중 하나는 댓글을 달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유튜브 시청자들의 재치 있고 유쾌한 댓글이 특히 인기를 끌거나, 이른바 '댓글 맛집'을 통해 해당 영상이

    garamdong.tistory.com

     

    핸드폰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목차 들어가며 바야흐로 유튜브는 비디오 자료의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사회의 거의 모든 분야의 시청각 자료가 유튜브 내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어떤 이들은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garamdong.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