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백종원의 눈꽃만두를 내 식대로 만들어 먹어보았다.

by KELKELKEL 2020. 9. 27.

 

1.

백종원 : 프라이팬에 고향만두(8EA)를 눈꽃 모양으로 가지런히 올린다.

 

나 : 프라이팬에 비비고만두(새우왕교자 4EA, 김치왕교자 4EA)를 눈꽃 모양으로 가지런히 올렸다.

 

 

2.

백종원 : 종이컵(180ml)에 물 절반을 따르고(절반 이하보다 차라리 절반 이상이 낫다고 함)

밀가루 or 전분가루 or 녹말가루 or 부침가루 중 1개를 선택하여 1숟가락 넣고 섞는다.

(백종원 추천은 부침가루) 가루가 잘 풀어지도록 섞었으면 식용유 2숟가락도 넣는다.

(꼭 식용유가 아니라도 어떠한 종류의 기름도 괜찮다고 함)

 

나 : 물컵에 대강 물 적당히 절반 붓고 마침 부침가루는 있어서 한 숟가락 대충 넣고 섞었다.

식용유 대신 올리브유 2숟가락 넣었다.

 

 

3. 

백종원 : 프라이팬에 올려둔 만두를 강불로 굽는다.

 

나 : 프라이팬에 올려둔 만두를 강불로 구웠다.

 

 

4.

백종원 : 만두가 구워지면서 지글지글 소리가 날 때, 2번에서 만들어 두었던 물을 프라이팬에 붓는다.

 

나 : 대충 비스무리하게 만든 물을 만두가 구워지면서 지글지글 소리가 날 때 부었다.

 

 

5.

백종원 : 프라이팬 뚜껑(다른 냄비의 크기가 맞는 뚜껑)을 덮고 4분간 그대로 유지한다.

 

나 : 프라이팬보다 조금 작은 뚜껑밖에 없어서 만두 위에 덮어두고 중간중간 물이 얼마나 졸여지는지 확인했다.

(생방송에서 4개의 버너에서 만두를 조리했지만 3개는 타버리는 것을 봤기에...)

 

 

6.

백종원 : 조리가 완료되었으면 만두를 통째로 접시에 옮겨준 후, 똑같은 접시를 포개어 뒤집는다.

 

나 : 설거지 거리만 많아지므로 접시에 옮긴 후 뒤집진 않았다.

 

 

7.

백종원 : 간장, 식초, 고춧가루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간장 : 식초 = 1 : 2)

 

나 : 간장, 식초, 고춧가루를 섞어 소스를 만들었다. (간장 : 식초 = 1 : 1)

 

 

8.

맛있게 먹는다.

 

 

▲ made by 백종원

 

 

made by me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