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컴퓨터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by KELKELKEL 2020. 12. 14.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초간단 주의

 

들어가며

유튜브는 이미 우리 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TV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 유튜브를 통해 뉴스와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고,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활약으로 지상파 방송보다 재미있는 콘텐츠가 더 많이 업로드 되기 때문일 것이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평소 좋아했거나 관심있는 동영상을 다운받아 내 PC나 IT 기기에 저장해 두고 싶은 마음이 종종 생기곤 한다. 필자의 경우 유튜브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이나 만화곡을 찾아 따로 저장하곤 했다. 지금은 무제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어 유튜브 영상을 마음껏 시청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이나 MP3 파일로 유튜브 영상을 보관하고 싶어할 것이다.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받는 방법과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내려받는 방법 등 다양하지만, 지금까지 필자가 사용한 방법 가운데 가장 쉬운 방법 하나만을 아래에서 소개하고자 한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1.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 후 검색창에 다운받고 싶은 영상을 검색하여 재생한다.

 

 

2. 웹브라우저 상단에 위치한 영상의 주소창에서

youtube.com 부분을 youtubepp.com으로 변경한다.

 

 

3. 2번 과정을 수행하면 새로운 사이트로 접속이 되는데 위 사진처럼 Video탭에서 다운받고 싶은 화질에 맞게 Download버튼을 클릭한다.

 

 

4. 음원만 받고싶을 경우 mp3탭으로 이동하여 Download버튼을 클릭한다.

 

 

5. Download.mp4를 클릭한다.

 

 

6. 파일을 다운받은 경로를 지정한 후 저장을 클릭한다.

 

※ 우리는 모두 배운사람이므로 원래의 목적인 영상만을 잘 다운받을 수 있도록 선정성 광고 등은 잘 피하도록 하자.

 

마치며

우선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점이 있다.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은 누군가의 소중한 콘텐츠이며 수익을 내는 일이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에 업로드된 모든 동영상은 동영상을 게시한 게시자가 저작권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상업용이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는 것은 불법이다.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것은 좋지만 불미스러운 일에 휩쓸리지 않도록 항상 유념해야 함을 잊지 않도록 하자.

 

핸드폰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목차 들어가며 바야흐로 유튜브는 비디오 자료의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사회의 거의 모든 분야의 시청각 자료가 유튜브 내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어떤 이들은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garamdong.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