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왁자지껄

전역자 군번조회 가장 쉬운 방법

by KELKELKEL 2021. 3. 2.

 

썸네일
전역자 군번조회

 

들어가며

한국의 모든 남성들은 국방의 의무를 가지고 있다. 복무기간이 계속 단축되고 군 내부적으로도 많이 편해졌다고는 하지만 남성들에게 있어 군대는 여전히 가고 싶지 않은 곳이다. 그럼에도 남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기억과 추억이 있는 곳이 바로 군대이다.

 

필자는 현역 시절 위병소에서 근무를 했기 때문에 영내로 진입하는 외부인들로부터 보안서약서를 받아야 했다. 보안서약서 하단에는 필자의 계급, 이름, 군번이 꼭 작성되어야 했기 때문에 하루에 수십 번도 더 군번을 적어야 했다. 그 때문에 전역을 한지 10년이 지났음에도 아직도 군번이 생생하게 기억된다.

 

하지만 모든 군필 남성이 그런 것은 아닐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군번을 잊어버리기도 할 것이며 이는 지극히 정상이다. 아래에서는 제대 후 군번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모바일로 군번 조회를 하려하면 어플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에서는 군번 조회 방법을 PC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한다.

 

전역자 군번조회

1. https://mwpt.mma.go.kr/

 

 

병무청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2. 동원·예비군 항목을 선택한다.

군번조회-step-1

 

3. 군전역일자/군번조회 항목을 선택한다.

군번조회-step-2

 

4. 본인인증 서비스에서 '의무자' 버튼을 클릭한다.

군번조회-step-3

 

5. '통합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군번조회-step-4

 

6. 공동인증서, 휴대폰인증 등 본인이 편한 방법을 이용하여 본인 확인을 마친다.

군번조회-step-5

 

7. 본인확인을 마치고 나면 병역이행에 관한 통지서를 핸드폰과 이메일로 수신할 것에 대한 동의 창이 뜨는데, 원한다면 이메일 주소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불필요하다면 창을 닫으면 된다.

군번조회-step-6

 

8. 마지막으로 전역일자/군번 등을 조회하겠냐는 물음에 '예' 버튼을 클릭한다.

군번조회-step-7

 

9. 'SECRET' 워터마크가 찍힌 페이지가 열리며, 입영/전역일자와 함께 군번을 확인할 수 있다.

군번조회-step-8

 

 

 

차대번호 조회하기

차대번호 조회하기 목차 차대번호란? 개인별로 주민번호가 부여되듯이 차량도 각 차량만의 고유번호인 차대번호가 주어지게 된다. 자동차 번호판은 차주가 변경되면 변경할 수 있지만, 차대번

garamdong.tistory.com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목차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숨은 보험금을 찾아볼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금융위원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가 진행하는 서비스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사이트를 이용

garamdong.tistory.com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과 한계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과 한계 목차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란 불법 주정차 단속지역에 차량이 들어가면 서비스 신청 차주에게 휴대폰으로 이동주차

garamdong.tistory.com

 

 

 

댓글


loading